하청반대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의료연대본부



울산대학교병원분회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 1290-3번지/ 전화 052-250-7890~3/ 전송 052-252-0062/ http://nodong.uuh.ulsan.kr

 

문 서 번 호 : 울산대학교병원 노동조합 사무 2015 - 78

시 행 일 자 : 20150903

수 신 : 안효대 국회의원

참 조 : 관련 담당자

제 목 : 울산대학교병원 병원업무 하청화에 대한 입장 요청

 

1. 동구주민과 국민을 위해 노력하시는 안효대 국회의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울산대학교병원은 최근 병원업무(전화예약,상담,응급실안전,피부관리)에 대해 하청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울산동구지역 국회의원 안효대 의원님께서는 최근 울산대학교병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진료상담, 예약, 안전, 피부관리 등 병원업무 하청화에 대한 입장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4. 울산대학교병원 노동조합은 울산대학교병원의 단체협약을 위반한 일방적인 병원업무 하청에 대해 아래와 같은 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병원콜센터 외주화는 환자의 신상정보와 질병정보를 하청으로 넘기는 것이다.

- 응급실 안전업무 하청화는 직원과 환자 안전에 대한 책임을 하청으로 넘기는 것이다.

- 병원업무 하청화는 정규직 일자리를 하청일자리로 만드는 것이다.

 

5. 울산대학교병원의 병원업무 하청화는 의료정보 유출의 위험성을 높이고 환자 및 보호자들에 대한 서비스 책임을 하청으로 넘기는 것으로 울산동구 주민들과 시민들의 피해로 돌아갈 것입니다.

 

6. 아래 두 가지 질문에 대해 동구주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97일 까지 성실히 답변해주실 것을 요청 드립니다. 답변이 없을 시에는 아래의 질문에 대해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할 것입니다.

 

 

-- 아래 --

 

1. 안효대 의원님께서는 병원업무를 하청으로 넘기는 것에 대해 동의하십니까?

2. 안효대 의원님께서는 환자들의 질병정보가 하청업체에 넘어가는 것에 동의하십니까?

- -

 

 

 

민주노총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의료연대본부

울산대학교병원분회 분회장 이장우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울산대병원노동조합